개발언어/Kotlin
안드로이드 다중 이미지 선택
우주먼지쪼가리
2022. 6. 16. 12:04
반응형
음.. 몇번을 시도해봤지만, 기존 코드로는 많은 이미지들을 불러올 수가 없었다.
그래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로 했다.
일단. mutable(값이 변함)로 받을 uri 배열 변수를 선언 했다.
//이미지 리스트
var uriList : MutableList<Uri> = mutableListOf<Uri>()
버튼 클릭 시, 바로 사진 document로 이동
//이미지 선택기 라이브러리
Matisse.from(this@CreateGameActivity)
.choose(mimeType) //이미지 타입
.countable(true) //이미지 카운터
.maxSelectable(6) //이미지 선택 최대 개수
.thumbnailScale(1f)
.imageEngine(GlideEngine())
.showPreview(false)
.forResult(CHOOSE_IMAGES)
// CHOOSE_IMAGES : 이건 따로 resultcode임
// 전역 변수로 CHOOSE_IMAGES = 123;
// 아무렇게나 ㄱ ㄱ
사진 받을 때 결과..따로 startactivityforresult안해도줘도 됨.!
override fun onActivityResult(requestCode: Int, resultCode: Int, data: Intent?) {
super.onActivityResult(requestCode, resultCode, data)
if (requestCode == CHOOSE_IMAGES && resultCode == RESULT_OK) {
uriList = Matisse.obtainResult(data)
if (uriList.isEmpty()) { //만약 사진이 한장도 없다면,,
Toast.makeText(this@CreateGameActivity,"사진을 선택 해주세요.",Toast.LENGTH_SHORT).show()
} else {
}
}
}
자세한건 첨부한 url에서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