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언어/JAVA

자바 (get,set 사용법),쓰레드,Array

우주먼지쪼가리 2020. 11. 2. 15:30
반응형

getter and setter in generate

 

보이는 바와 같이,

ball 클래스에서 만든 properties들을 getter, setter을 이용해 method로 만들어준 후,

main에서 불러와서 set(초기화)하거나 get(불러오기)할 수 있다.

package com.company;

public class ball {


    //getter and setter
    private char name;

    public char getName() {
        return name;
    }

    public void setName(char name) {
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}

    public int getNumber() {
        return number;
    }

    public void setNumber(int number) {
        this.number = number;
    }

    private int number;




}
package com.company;

public class Main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ball what = new ball();

        what.setNumber(2);


    }
}

 

 

쓰레드(하드웨어적 설명)

-쉽게 설명하자면, cpu라는 친구가 일을 하는데, thread라는 직원을 고용하여,

cpu가 하는 일을 thread라는 친구에게 일을 시킨다.

 

쓰레드(소프트웨어적 설명)

-하나의 흐름(코드로 제어가 필요한 하나의 흐름)

예를 들어 게임에서, 내가움직이는 유저가 있다면

  적군을 움직이는 쓰레드가 있고, 날씨를 조작하는 쓰레드가 있고 등등

 

Array

package com.company;

public class Main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    // 기본 array
        int[] numbers = {1,2,3,4,5};
        String[] information = {"my", "name" , "is" , "hoon"};
        //System.out.println(information[4]);

        //ㅋ
        for (int i = 0; i < information.length; i++) {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information[i]);
        }

        //응용
        int[] myArray = new int[3];

        myArray[0] = 2;
        myArray[1] = 3;
        myArray[2] = 15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myArray[0]);


    }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