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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.. 몇번을 시도해봤지만, 기존 코드로는 많은 이미지들을 불러올 수가 없었다.

 

그래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로 했다.

 

라이브러리 : https://github.com/zhihu/Matisse?utm_source=android-arsenal.com&utm_medium=referral&utm_campaign=5632 

 

 

 

일단. mutable(값이 변함)로 받을 uri 배열 변수를 선언 했다.

 //이미지 리스트
    var uriList : MutableList<Uri> = mutableListOf<Uri>()

버튼 클릭 시, 바로 사진 document로 이동

//이미지 선택기 라이브러리
            Matisse.from(this@CreateGameActivity)
                .choose(mimeType) //이미지 타입
                .countable(true) //이미지 카운터
                .maxSelectable(6) //이미지 선택 최대 개수
                .thumbnailScale(1f)
                .imageEngine(GlideEngine())
                .showPreview(false)
                .forResult(CHOOSE_IMAGES)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// CHOOSE_IMAGES : 이건 따로 resultcode임 
                // 전역 변수로 CHOOSE_IMAGES = 123; 
                // 아무렇게나 ㄱ ㄱ

사진 받을 때 결과..따로 startactivityforresult안해도줘도 됨.!

override fun onActivityResult(requestCode: Int, resultCode: Int, data: Intent?) {
        super.onActivityResult(requestCode, resultCode, data)
        if (requestCode == CHOOSE_IMAGES && resultCode == RESULT_OK) {
                    uriList = Matisse.obtainResult(data)

                    if (uriList.isEmpty()) { //만약 사진이 한장도 없다면,,
                        Toast.makeText(this@CreateGameActivity,"사진을 선택 해주세요.",Toast.LENGTH_SHORT).show()
        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자세한건 첨부한 url에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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