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음.. 몇번을 시도해봤지만, 기존 코드로는 많은 이미지들을 불러올 수가 없었다.
그래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로 했다.
일단. mutable(값이 변함)로 받을 uri 배열 변수를 선언 했다.
//이미지 리스트
var uriList : MutableList<Uri> = mutableListOf<Uri>()
버튼 클릭 시, 바로 사진 document로 이동
//이미지 선택기 라이브러리
Matisse.from(this@CreateGameActivity)
.choose(mimeType) //이미지 타입
.countable(true) //이미지 카운터
.maxSelectable(6) //이미지 선택 최대 개수
.thumbnailScale(1f)
.imageEngine(GlideEngine())
.showPreview(false)
.forResult(CHOOSE_IMAGES)
// CHOOSE_IMAGES : 이건 따로 resultcode임
// 전역 변수로 CHOOSE_IMAGES = 123;
// 아무렇게나 ㄱ ㄱ
사진 받을 때 결과..따로 startactivityforresult안해도줘도 됨.!
override fun onActivityResult(requestCode: Int, resultCode: Int, data: Intent?) {
super.onActivityResult(requestCode, resultCode, data)
if (requestCode == CHOOSE_IMAGES && resultCode == RESULT_OK) {
uriList = Matisse.obtainResult(data)
if (uriList.isEmpty()) { //만약 사진이 한장도 없다면,,
Toast.makeText(this@CreateGameActivity,"사진을 선택 해주세요.",Toast.LENGTH_SHORT).show()
} else {
}
}
}
자세한건 첨부한 url에서
반응형
'개발언어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도움톡 (0) | 2022.07.28 |
---|---|
jsoup 태그 사이 텍스트 얻기 (0) | 2022.06.24 |
사진 업로드 uri to bitmap 및 Context 얻는 법 (0) | 2022.04.18 |
스위프트 메모장 만들기 1 (0) | 2021.12.16 |
스위프트 메뉴 타이틀 크기 조정 (0) | 2021.12.01 |